부모회 소개

인사말

인사말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경남지회(이하 “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는 1992년 3월 27일 경상남도로부터 인가받아 설립되었으며, 경상남도의 모든 장애 영역 및 생애주기의 장애인과 그 가족이 인간의 존엄성과 개인의 자율, 독립성을 유지하여 차별받지 않으면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남 11개 지부의 회원들은 정통성을 기반으로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사명으로 장애 자녀들이 학령기 이후에도 60% 이상이 독립되지 못하고 다시 가정의 몫으로 돌아오는 현실의 절망에서도 다양한 욕구와 복지제도를 변화시키고, 지역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사업증진, 정책개발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사회통합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남지회는 전국의 한국장애인부모회 15개 지회(84개의 지부) 안에서 함께 도약하며, 도내 장애 영역별 유형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제도개선 및 장애인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공유를 비롯한 상호협력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장 gre_sign.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