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후원목적

후원목적

꿈과 희망을 나누는 사랑의 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입니다.

중증 장애를 가진 자녀의 부모들은 한시라도 자녀의 곁을 떠날 수 없어 하루 24시간을 자녀만을 보살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다수의 장애인부모들은 정서적인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한 채 심신이 지쳐가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장애인과 그들의 부모, 형제자매 등 장애인 가정이 세상과 함께 어우러지며 터뜨리는 웃음소리를 가가호호 들을 수 있는 행복한 그 날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업들을 진행합니다.

나눔의 손길이 필요합니다.아름다운 당신의 마음을 기부해 주세요.

소중한 후원금, 이렇게 사용됩니다!

  • 성년장애인후견인제도 법제화 연구 및 제정 지원 중증 장애를 가진 자녀의 부모들은 한시라도 자녀의 곁을 떠날 수 없어 하루 24시간을 자녀만을 보살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다수의 장애인부모들은 정서적인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한 채 심신이 지쳐가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장애인과 그들의 부모, 형제자매 등 장애인 가정이 세상과 함께 어우러지며 터뜨리는 웃음소리를 가가호호 들을 수 있는 행복한 그 날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업들을 진행합니다.
  • 후견인단 구성지원 본 후원회는 후견인제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후견인단의 후견인을 추천함으로써 그 구성을 지원합니다. 즉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인들의 상태를 여러모로 살피고 문제를 찾아내어 대책을 세우고, 부모 잃은 장애인들이 권리를 정당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가짐으로 보살피는 것과 같은 역할을 성실하게 해낼 수 있는 후견인을 물색하고 추천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후견인이 활동하는 데 필요한 재정적 문제도 후원회에서 지원합니다.
  • 장애인 부모 쉼터 마련 장애인 부모들이 장애인자녀 양육 및 각종 최신 특수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독서와 영화 · 음악 감상 등과 같은 취미활동을 통해 잠시나마 개인적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애인 부모 쉼터> 를 마련하고 운영하는 데에 본 후원회가 지원하고자 합니다. 모든 부모들이 자녀양육에 대한 많은 노고와 걱정을 안고 지내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편견, 그리고 정신적 고통을 감내하는 장애인 부모들이 있습니다.
    중증장애인 자녀를 종일 돌보느라 어깨를 짓누르던 무거운 심신의 짐을 <장애인 부모 쉼터> 에서 훌훌 벗어 던지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가슴 한 자락에 다시금 삶의 활력소를 한 가득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하여 후원회는, 장애인자녀를 둔 부모들이 생을 다하는 마지막 순간에 안심하고 눈을 감을 수 있도록, 사회적 · 법적 안전망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장애인자녀들의 삶의 질이 부모 사후에도 풍요로우면서 향기로울 수 있기를, 사회적 소외와 복지서비스 지원의 결핍 등과 같은 문제에서 보다 자유로울 수 있기를 소망하는 장애인 부모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함께 하는” 후원회가 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복지사회 건설을 앞당기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는 사)경남장애인부모회의 목표사업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